[마을곳곳] 이어주기과 11월 상가인사캠페인

(글쓴이 : 박은선 사회복지사)

 

 

2024년 이어주기과 11월 상가 인사캠페인 주제는 '토닥토닥, 수고했어' 입니다.

 

 

지치고 힘들 때 힘이 되는 말 한마디

"올 한해도 수고 많았어. 너의 내일을 응원해."

 

벌써 2024년 한 해도 끝나갑니다.

올 한해를 돌아보며 후회하고 아쉬워하기보단

수고했다고 가족, 친구, 이웃에게 따뜻한 격려와 응원의 메세지를 나눠보면 어떨까요~?

 


 

 

인사캠페인에 동참해주시는 상가 사장님들과 포스터를 구실로 오랜만에 만나 안부 인사를 나눴습니다.

 

"사장님 오랜만이네요. 잘 지내셨죠?"

 

"오랜만이네요 선생님들. 포스터 교체하러 오셨군요. 이번 포스터 내용은 뭔가요?"

 

"11월 수능도 있고, 2024년 한 해가 벌써 끝나가는데 서로 수고했다고 응원과 격려를 나누면 좋을 것 같아서 '토닥토닥 수고했어' 내용의 포스터를 들고왔습니다."

 

"그러게요. 벌써 11월이네요. 시간 참 빨라요. 토닥 토닥이니까 안아주면서 해야겠네요."

 

한 상가 사장님의 아이디어처럼 가족, 친구, 이웃에게 가벼운 포옹을 함께 해보는 것도 좋겠습니다.

 

 

 

공항동 거리를 두루 다니다보니 복지관 이용하시는 주민분을 만났습니다.

 

"선생님 뭐해요? 그 포스터 하나 줘봐요. 나도 붙여줄게요. 여기에 막 갖다 붙여요~"

 

선뜻 먼저 상가에 포스터를 붙여주시겠다며 제안도 해주셨습니다.

적극적으로 복지관 일에 동참해주시는 분들이 계셔서 든든하고 큰 힘이 됩니다.

 

 

 

이번달부터 '소소국수'에서도 상가 인사캠페인 동참해주십니다.

사장님께서 좋은 일이라며 흔쾌히 창가 한켠에 포스터 자리를 내어주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소소하지만 일상에서의 작은 실천과 노력으로 보다 나은 동네를 만들어갈 수 있습니다.

인사 문화가 확산되어 정이 넘치고 더욱 살기 좋은 공항동이 되길 바라며 저희 복지관이 함께 하겠습니다.

 

 

상가 인사캠페인에 마음을 함께 해주시는 공항동 모든 상가 사장님들께 정말 감사합니다. ♥

 

 

 

함께 해주시는 상가  

공항동(고깃집), 공항동주민센터, 김밥천국, 테리브라운, 들녘, 리키커피숍, 마트앤마트, 메디칼 약국, 명문숯불갈비,
마곡엠벨리 10단지 관리사무소, 마곡엠벨리 10단지 작은도서관, 바른손문구점, 베러댄와플, 송가네농장,
송정뼈다귀 감자탕,술짠, 송정뜨락, 아랑수, 야쿠르트 배달원, 야쿠르트 배달원 이진이 님, 용떡방앗간,
우리도 한번 잘 구워보세, 윤쓰김밥,정성양갈비, 조아라 황소곱창, 청년다방, 추봉 베이커리, 펫프르트,
플러스마트, 할매순대국, 향기있는 꽃, 메디컬센터, 소소국수, 모럴즈

공항동의 총 34곳 상가에서 함께 해주셨습니다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