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사람들]주민센터와 함께한 추석잔치_9,13통 이야기
- 카테고리 없음
- 2022. 10. 4. 14:07
(글쓴이 : 이예지 사회복지사)
준비 | 통장님들께 잔치 제안하기
작년에 이어 올해 추석도 주민센터와 협력하여 추석잔치를 준비했습니다.
추석 분위기가 물씬 나는 송편과 전, 식혜로 구성된 꾸러미를 전하며 인사드리고 싶었습니다.
주민센터와 통장님께 추석때 찾아뵈면 좋을 분을 추천 받아
추석을 구실로 찾아뵙기로 했습니다.
똑똑 협력주민교육 등 복지관 여러 일에 도움주시는
통장님들께 동행을 부탁드렸습니다.
9통장님께서는 일정이 있어 함께하지 못한다며 대신해서 9통 어르신께 잘 전달해달라고 부탁하셨고
최은숙 13통장님께서는 일정을 조정하여 함께 해주신다고 하셨습니다.
진행 | 9,13통 추석잔치 진행
태풍소식에 걱정하며 13통장님과 함께 추석잔치를 위해 나섰습니다.
최은숙 통장님께서는 추석 잘보내시라는 말과 함께 추석 선물 꾸러미를 전하셨습니다.
복지관에서 모르는 주민분들도 통장님과 함께 동행하니 자연스러웠고
통장님께서 복지관 직원을 소개해주시니 반갑게 맞이해주셨습니다.
9통에 계신 어르신께도 꾸러미를 전달했습니다.
"얼마전에도 친하게 지냈던 한 친구가 요양병원에 들어가서 더 적적했어요.
이렇게 추석이라고 찾아줘서 고마워요."
"우리 통장님이시네! 고마워요. 통장님도 추석 잘보내세요."
통장님들의 동행과 추석인사 덕분에 어느때보다 더 풍성한 추석이 되었습니다.
평가 | 13통장님과 함께한 추석잔치 감사인사와 평가
1. 사회복지사가 잔치를 제안했을 때 어떠셨나요? -워낙 동네에서 많은 것을 맡고 있어서 시간적으로는 부담이 있었어요. 그래도 동네분들께 한번이라도 더 인사드리고 선물을 드리는 기회라고 하니 일정을 조정해서라도 선생님과 함께하고싶었어요. 2. 직접 준비해서 잔치를 해보시니 어떠세요? -전과 송편을 드리며 추석인사를 드려서 그런지 명절 분위기가 났고, 어르신들도 그렇게 느끼셔서 좋았습니다. 3. 잔치 후에 뭐가 달라지셨나요? -이번에 새로 기초생활수급 받게 되신 분을 처음으로 인사드렸어요. 이 기회로 통장이라고 인사드리고 그 이후에 찾아뵈니 더 반가워하셨어요. 4. 우리 동네에서 이렇게 꾸준히 이웃과 나누면 어떤 변화가 있을까요? -삶에 그늘진 곳에 계신 분들에게 작은 즐거움이 될 것 같아요. 5. 다음에도 잔치에 참여할 마음이 있으신가요? -통장일로 스케쥴이 바쁘지 않는다면 참여하고 싶어요. 6. 잔치해주실 만한 분이나 참여하면 좋을 분 소개해주세요. -우리 13통 반장님들은 모두 좋으셔요. 그 중에서도 보성빌라 반장님께 부탁드리면 저보다도 잘 해주실 거예요. |
13통 추석잔치를 함께해주신 통장님께 감사인사를 전하며 소감을 여쭈었습니다.
지역과 이웃을 잘 알고 계신 통장님과 함께하니 이렇게 이룰 수 있었습니다.
함께해주신 통장님 덕분에 방화2동이 보름달처럼 풍성한 한가위를 보낼 수 있었습니다.
항상 방화2동을 신경써주시고 살펴봐주신 최은숙 허완 통장님께 감사합니다.
앞으로도 방화2동 동네잔치를 통해 이웃사촌이 많아지고 관심이 많아지길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