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기웃] 송정초 환경동아리 | 함께하는 동료, 활동가 유혜숙 선생님

 

 

 

지난 글 보기 

 

서울송정초등학교 김정주 선생님과 만남, 2022.03. 권대익 

 

송정초 환경동아리 | 환경동아리를 시작한 이유, 2022. 04. 권대익

서울송정초등학교 환경동아리 모집 상세 안내, 2022.04. 권대익

송정초 환경동아리 | 홍보와 모집, 2022. 04. 권대익

 

 


 

 

송정초등학교 환경동아리는 인천대학교를 수료한 유혜숙 선생님이 활동가로 함께하기로 했습니다.

 

유혜숙 선생님은 4학년 때 초등학교 교육복지실에서 사회복지 현장실습을 했습니다. 이때 복지요결을 깊이 공부하고 여러 사회사업 사례집을 읽었습니다. 단기사회사업 방식으로 학교에서 아이들과 길 위의 학교활동을 했습니다. 아이들이 여행의 주체가 되도록 거들었습니다. 담임 선생님, 교장 선생님, 학부모, 친구와 함께 어울려 돕도록 도왔습니다. 당사자 마침식과 수료식에서 감동과 감사가 넘쳤습니다. 사회사업 뜻있게 풍성하게 이룬 경험이 있었습니다.

 

유혜숙 선생님은 올해 졸업과 현장을 준비하며 여러 경험과 활동을 쌓고 있었습니다. 학교 교육복지실에서 꾸준히 봉사활동을 했습니다. 철암도서관과 호숫가마을도서관 학습여행에도 참여했습니다. 이번 여름방학 때는 철암에서 6주동안 시골사회사업을 하기로 했습니다. 또한 구슬꿰는실에서 복지관 지역복지 공부노트 강독회, 사회사업 글쓰기 특강, 이웃동아리 활동 사례발표회 등을 모두 듣고 공부했습니다. 그 열정과 마음이 놀라웠습니다.

 

이렇듯 유혜숙 선생님은 이미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이 지향하는 사회사업 근본과 방법을 잘 알고 있고 여러 실무 경험도 있었습니다. 복지관과 학교과 네트워크 사업으로 함께하는 환경동아리 활동가에 유혜숙 선생님이 적임자였습니다.

 

유혜숙 선생님께 송정초등학교 환경동아리를 설명하고 활동가를 부탁했습니다. 이 경험으로 지역복지관의 생태를 더욱 이해하고 사회사업 재미와 감동을 누리기를 바랐습니다. 흔쾌히 함께 하기로한 유혜숙 선생님께 고맙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