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화2동 주민자치회 주관 '하늘 아래 첫 동네 축제'에 참여했습니다~

 

 

 

 

방화2동 주민자치회에서 42년만의 신청사 건립 및 이전을 기념하여 '하늘 아래 첫 동네 축제'를 하신다고 복지관으로 연락을 주셨습니다.

그동안 복지관에서는 어떤 방식으로 축제를 진행했는지를 물어보시면서 축제를 기획하고 준비하시는 과정을 도왔습니다.


 

축제 당일 방화2동 주민센터는 축제에 오신 분들로 인해 북적북적했습니다.

많은 분이 오셔서 축제를 즐기고 가셨습니다.

공연 : 마술, 비보이, 댄스, 라인댄스, 한국무용, 사물놀이, 가야금 병창, 태권도 시범단, 칼림바 연주, 색소폰 연주 등
체험 : 1분 유튜버, 가훈쓰기, 천연화장품, 1+1 인사캠페인, 에어바운스, 인생네컷, 보석십자수, 페이스페인팅 등
전시 : 캘리그라피, 서예회원작품 등

 

 

복지관에서는 1+1 인사캠페인(키링만들기)과 보석십자수 부스를 준비했습니다.

열심히 부스를 준비한 덕분에 참여하신 분들도 직원들도 즐겁게 축제를 즐겼습니다.

'하늘아래 첫 동네 축제'가 방화2동 주민들의 소통과 화합, 마을의 활력을 가져다 주었습니다.

 


 

직원들도 축제에 참여하면서 방화2동에 여러 직능단체를 알아가고, 많은분께 인사드릴 수 있는 기회가 되었습니다.

축제를 준비하면서 걱정도 많았지만, 주민자치회에서 정말 열심히 기획하고 준비하신 덕분에 1,000명 이상의 주민들이 참여하셨고, 다양한 기관과도 협력하면서 성황리에 마무리했습니다.

협력기관 : 방화2동 및 개화동 직능단체, 강서구육아지원종합지원센터, 방화11종합사회복지관 등

 

축제가 끝난 후 박정준 자치분과장님께서 복지관에 방문하셔서 축제 잘 도와줘서 고맙다며 직원들에게 맛있는 간식도 사주셨습니다. 

 

앞으로도 주민자치회 뿐만 아니라 지역 내 여러 직능단체 분들과도 협력하며 방화2동을 위한 여러 일을 함께 하고 싶습니다.

 


 

방화2동 주민자치회 축제 영상 (출처 : 강서라임방송국)

축제 전반과 관련하여 궁금하신 분들은 아래 영상을 봐주시면 됩니다.

 

 

 

- 글쓴이 : 곁에있기2팀 권민지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