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웃기웃] 환경모임 '누리달 닷새'🌏_홍보

글쓴이 : 방소희 사회복지사

 

새로운 이웃기웃 모임을 시작합니다. 이번 모임은 환경모임입니다.

모임 이름은 '누리달 닷새'입니다. 

 

'누리달 닷새'는 순우리말로 6월 5일을 뜻합니다. 6월 5일은 세계 환경의 날입니다.

환경에 관심있는 모임인 만큼 환경의 날을 기억하자는 의미에서 모임 이름으로 정했습니다.

이웃 동아리 활동은,

1. 복지관 사회복지사가 주민에게 해볼 만한 모임을 제안합니다. 함께할 사람을 직접 모집합니다.

2. 주민이 하고 싶어 하는 모임을 이룰 수 있게 공간과 비용을 지원합니다. 함께할 사람을 찾아 소개합니다.

3. 지역사회 관련 업체나 단체 따위를 찾아가 직접 이런 동아리를 꾸리게 지원합니다. 홍보와 행정을 지원하고, 함께할 사람을 주선합니다.

-복지관 지역복지 공부노트-

이웃 동아리 활동을 제안하는 방법은 크게 세 가지가 있습니다. 이번 모임을 제안하는 방법은 사회복지사가 주민에게 제안하는 형식입니다. 모임을 주선하는 사회복지사 저 역시 환경에 관심이 많습니다. 참여자와 진행자 모두 관심있는 모임이기에 더욱 풍성하게 진행될 것입니다.  

 

설레는 마음으로 모임을 계획하고 안내지를 만들었습니다. 지역 주민분들과 환경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누고 함께 시간을 보내며 좋은 이웃관계를 주선하고 싶습니다. 환경모임을 함께할 만한 지역 주민분들을 소개하고 싶거나 관심있는 분들은 연락주세요😊

 

문의 : 방소희 사회복지사  (📞전화  02-2661-0670   |  📱문자 010-4159-0670)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