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안녕!] 곁에있기1팀 10월 상가인사캠페인

(글쓴이 : 최예지 사회복지사)

10월 상가 인사캠페인 포스터 주제는 '보고싶다 친구야'입니다.

가을이 성큼 다가온 10월인 만큼 가을과 잘 어울리는 색감의 포스터로 제작했습니다.

포스터를 보시는 주민분들도 변해가는 계절을 느끼며

보고 싶은 친구에게 안부 인사 전하는 10월이 되면 좋겠습니다.

지역을 다니다가 박성준(가명) 어르신을 우연히 마주쳤습니다.

"뭐 하러 다니는 거예요~?"

"저희가 주민분들이 가족, 친구, 이웃과 인사하면서 지낼 수 있도록 상가에 매달 다른 주제로 인사캠페인 포스터를 부착하고 있어요. 이번 달 주제는 '보고싶다 친구야'에요."

 

박성준 어르신도 지역 상가에서 포스터를 본 적 있다고 하셨습니다.

포스터를 보고 어떠셨는지 여쭈어보니 문구가 참 따뜻하고 좋다고 하셨습니다.

예전과 다르게 삭막한 세상인데 포스터를 보니 기분이 좋아진다고 하시며 참 좋은 일이라고 해주셨습니다.

 

지역을 다니면서 복지관이 하고자 하는 일을 응원해 주시는 주민을 만나면 힘이 절로 나는 것 같습니다.

인사캠페인은 지역 전체를 한꺼번에 만나며 변화를 이끄는 사업입니다.

앞으로도 지역 곳곳을 누비며 상가 사장님들과 주민분들을 만나고 싶습니다.

[함께 해주신 분들]

두리분식, 황제떡볶이, 방화11단지관리사무소, 마곡중앙하이츠관리사무소, 찰떡궁합, 롯데슈퍼개화산점,
세븐일레븐개화산역점, 드림브릿지, CU개화산아너스빌점, 더벤티, 뚜레쥬르카페, 앵글드, 신마곡벽산블루밍관리사무소, 사랑채빨래방, 서울YMCA방화어린이집, 미주온누리약국, 방화지역아동센터, 한마음내과의원, 개화산튀김명가, 대원각, 포아이니, 김가네김밥, 서양콩차, 보해마트, 개화산역, 정성모락, 공항두루치기, 우리동네키움센터 강서구 4호점 방화2동, 유니나 옷수선, 어쩌다포차, 야구르트 전동차, 배유식 님 손수레, 나인커피로스터스 개화산점, 본죽 개화산역점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