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네, 안녕!] 방화초등학교 '우리가족, 사랑해요' 효도 미션 캠페인 | 황제떡볶이 사장님과 이용권 사용 의논하기

 

 

'우리가족, 사랑해요' 효도 미션 캠페인 | 공지, 2021.04.23, 권대익

'우리가족, 사랑해요' 효도 미션 캠페인 | 세부사업 기획하기, 2021.04.23, 권대익

'우리가족, 사랑해요' 효도 미션 캠페인 | 황제떡볶이 사장님과 의논하기, 2021.04.23, 권대익

'우리가족, 사랑해요' 효도 미션 캠페인 | 지역사회 학원 홍보, 2021.05.07, 권대익

 

'우리가족, 사랑해요' 효도 미션 캠페인 | 동영상 참여 후기, 2021.04.23, 권대익

 

 


 

미션 이용권 만들기  

 

효도 미션 캠페인이 끝났습니다. 

20명이 넘는 아이들이 참여했습니다. 

 

 

이용권을 참여자에게 카카오톡으로 보내드렸습니다. 

 

이벤트를 진행하며 여러 부모님과 아이들에게 따뜻한 답장을 많이 받았습니다. 

이용권을 받은 여러 가정에서 따뜻한 답장을 주셨습니다. 

 

 

따뜻한 이벤트를 계기로 가족들과 더 많이 안아주고 표현하는 시간들이었어요!
우리가족 좋은 추억이되었네요^^
고맙습니다♡

 

감사합니다 딸이 너무너무 기뻐할것같아요~~ 

 

감사합니다~자주가는 떡볶이집이라 더좋네요ㅎㅎ
방화초등학교가 좋은이미지로 널리 알려지길 바랍니다!!

 

 

캠페인 목적과 의도에 맞게 가족과 따뜻하게 보내니 저도 마음이 훈훈했습니다. 

가족과 맛있게 떡볶이 먹고, 사장님과 인사할 모습을 상상하니 더욱 좋습니다. 

 

 

 

 

황제떡볶이 사장님 이야기  

 

한 명 한 명 이름을 넣은 이용권을 만들었습니다.

황제떡볶이 사장님께 드릴 이벤트 참여자 명단을 만들었습니다.

 

자전거를 타고 한걸음에 황제떡볶이에 달려갔습니다.  

 

 

사장님께서 첫 활동에 20여 명이 참여하니 놀랍다고 했습니다. 

캠페인 목적과 의도를 알아주셨습니다. 

 

여러 이야기를 한참 동안 들려주셨습니다. 

 

"우리 남편도 아이들이 할아버지 할머니와 포옹하도록 했어요. 

그 덕분에 지금도 자연스럽게 안기고 표현해요." 

 

"가게에 오가는 아이들에게 인사 잘해야 한다고 가르쳐요. 

어떤 부모님은 아이들이 떡볶이 집만 가면 인사를 잘한다고,

그래서 다른 가게도 인사를 하기 시작한다고 해요."

 

"아이들이 오면 가게에서 핸드폰 게임을 못하게 해요. 

함께 먹고 서로 이야기 나누는 시간이 더욱 필요하니까요. 

부모님들도 이 의도를 알고 좋다고 하셔요." 

 

"아이들을 좋아하니 이렇게 만나요. 

세상을 바꾸는 건 큰 일이 아니라 이렇게 일상에서 실천하는 작은 일이에요."

 

"세상이 얼마나 삭막해요. 

사람사는 냄새가 있어야 해요. 

이번 캠페인도 그 한걸음이에요." 

 

 

 

 

사장님의 말씀을 들으며 캠페인의 의미를 생각하다 

 

더불어사는 세상을 꿈꾸는 사장님의 이야기를 들으며 

이번 캠페인의 의미를 생각했습니다.  

 

 

우공이산. 愚公移山.

사자성어가 떠올랐습니다. 

 

우공이 산을 옮긴다는 말로,

남이 보기엔 어리석은 일처럼 보이지만

한 가지 일을 끝까지 밀고 나가면 언젠가는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는 뜻입니다. 

 

 

나무를 심은 사람. 

단편 소설이 떠올랐습니다. 

 

황량한 황무지에 매일 조금씩 나무를 심었더니 

40년이 지나 아름다운 숲이 되었다는 이야기입니다. 

 

 

 

가족과 포옹하는 일. 

 

작고 보잘것 없어 보이는 일이지만 

자녀를 안아주며 매일 사랑한다 잘한다 고맙다 말하는 힘이 

쌓이고 쌓이면 

가족과 학교와 지역사회를 바꾸는 힘이 될 겁니다. 

 

 

 

서울시여성가족재단 '서울시민 마음알기 조사결과'에 따르면 

m.sedaily.com/NewsView/1OM81T2AOQ/GK01#cb

 

서울시민이 가장 듣고 싶은 말은 1위 ‘사랑해’(18.5%)에 이어 

‘수고 했어’(7.9%), ‘잘하고 있어’(7.6%), ‘감사합니다’(6.9%) 등의 순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말을 듣고 싶은 대상은

‘배우자’(28.0%), ‘부모’(20.5%), ‘자녀’(16.1%), ‘연인’(9.3%), ‘친구’(6.6%) 등의 순이었고

 

'듣고 싶은 말 대상'에 대해 10대는 남녀 모두 1위가

부모(10대 여성 42.9%, 10대 남성 45.9%,)로 나타났습니다. 

 

 

 

이번 캠페인이 가족과

"사랑해, 수고 했어, 잘하고 있어" 말해주는

작은 시작이 되었기를 바랍니다.  

 

 

 

 

스승의 날 '선생님께 힘이 되는 손편지' 캠페인 이벤트

 

방화초등학교 스승의 날 '선생님께 힘이 되는 손편지' 캠페인 이벤트 공지, 2021.05.10, 권대익

 

스승의 날을 맞아 캠페인 이벤트를 합니다. 

코로나19로 이전과 다르게 학교에 자주 가지 않는 상황입니다. 

선생님께 마음을 담은 작은 손편지를 쓰자는 캠페인입니다. 

 

학교 안에서도 선생님과 아이들 가운데 

서로를 힘나게 하는 따뜻한 말이 오가기를 바랍니다. 

 

황제떡볶이 사장님께서 이번 캠페인도 적극적으로 홍보해주시기로 했습니다. 

 

 

 

댓글